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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남대성기숙 S관 인터넷사이트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강남대성기숙 S관(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이용조건과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조[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 2.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상의 모든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 회원 : 회사의 재원생 중 이용자 아이디(ID)를 신청하여 회사로부터 이용 승낙을 받은 재원생 또는 학부모로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퇴원 전까지 이용할 수 있는 분을 의미합니다.
  • 4. 비회원 :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분을 의미합니다.
  • 5.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문자나 숫자 혹은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이하 “ID”라 합니다.)
  • 6.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선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7.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해 회사가 선정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 8. 서비스의 제한, 중지 : 공공의 이익 또는 회사의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에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 9. 탈퇴 : 회사 또는 회원이 사이트에서 제공받는 서비스를 종료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제 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 1. 본 약관은 회사가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개인정보담당자 성명, 연락처(전화, 팩스, e-mail 주소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이를 제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됩니다.
  • 2. 회사는 운영상 중요한 사유가 발생될 경우와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 보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1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4.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에 대해 적용일자 전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5.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및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조 [회원 가입]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하는 의사표기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의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재원생 또는 재원생의 학부모인지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이용자가 기재한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로 간주하며, 실제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이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고, 회사의 콘텐츠 이용에도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하지 않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 ① 가입신청자가 학원의 재원생 또는 재원생의 학부모가 아닌 경우
    • ②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한 경우
    • ③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 ④ 가입신청자가 필요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나 허위로 작성한 경우
    • ⑤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5조 [회원정보의 변경]

    • 1.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개인정보 수정의 경우 학원 상담 및 교무 담당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2.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6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 관리 의무]

    • 1. 회원은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 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회사에 즉시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 7조 [회원 탈퇴 및 자격상실 등]

      •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의 사이트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원의 탈퇴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즉시 탈퇴처리를 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 2. 회원이 제4조 제3항의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 회원에게 시정을 요구하였음에도 불구하고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은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시킨 경우 당해 회원에게 이에 대한 과실과 사유를 통지합니다. 다만, 당해 회원이 이의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한 경우 회사는 즉시 회원의 자격을 복구합니다.
      • 4. 회원이 제4조의 제3항을 제외한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 5. 회사는 회원이 학원을 퇴원한 경우 임시조치, 이용제한, 계정정보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6.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하는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서 정한 범위와 절차에 따라 파기합니다.

      제 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는 회원에게 알려야 할 사항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 가입 또는 학원 입학 원서작성 시 회원이 공개한 전자우편 또는 유·무선 전화(문자) 등의 방법으로 개별 통지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회원가입신청을 하지 않은 재원생, 학부모에 대한 통지의 경우 10일(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상 회사 사이트에 공지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제4조 제1항의 회원가입기재사항 이외에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수집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려고 수집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모든 사항에 대하여 이용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방법
        • ② 개인정보 이용 목적
        • ③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④ 개인정보 처리방침
        • ⑤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의 사항을 변경하려는 경우에도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신원[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대표자의 성명 포함), 주 소, 전화번호 등]
        • ②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4.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①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적인 동의를 받는 것이 명확하게 곤란한 경우
        • ②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③ 법령에 의한 경우
      • 5.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 조의 제1항 또는 제3항의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6.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에 관한 개인정보, 회사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현황, 회사에게 개인정보 수집 · 이용 · 제공 등의 동의를 한 현황에 대한 열람이나 제공을 요구할 수 있고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오류의 정정을 요구 받으면 지체 없이 그 오류를 정정하거나 정정하지 못하는 사유를 이용자에게 알리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고, 필요한 조치를 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아니 합니다.
      • 7.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최소한의 관리자를 지정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 없음을 증명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는 이용자가 동의한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를 사용할 수 있으며,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9.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 10.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회사 웹사이트 내 개인정보 처리방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서비스 제공의 제한 및 중지]

      • 1. 회사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해 일정기간 사용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는 전채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사의 귀책 사유 없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분쟁의 해결]

      •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이를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 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

      • 1. 본 약관은 2018년 11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