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서울대 인문계열 / 연세대 언론홍보영상학부

  • 인분S3반 김민주조회 256 2015.02.20
  • '할 수 있다는 강한 확신을 준 곳! 강남대성기숙학원'

     

    방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희망을 갖고 다시 도전하다.

    저는 고3때 수능에서 평소보다 많이 떨어지는 성적을 받고 원치 않는 학과에 가게 되었습니다. 적성에 맞지 않는 학과를 간 탓에 적응을 못했고 방황하였습니다. 방황하는 기간 동안 제가 보낸 고등학교 3학년 기간을 수도 없이 되돌아보았습니다. 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간을 허투루 보냈다는 생각에 많이 괴로워했고 다시 기회가 주어진다면 그 누구보다 열심히 하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이런 생각으로 부모님을 설득해 수능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1년 동안 대학을 다닌 뒤에 수능공부를 다시 시작하는 터라 기초적인 부분부터 많이 부족했습니다. 그래서 기초부터 탄탄히 잡아주면서도 집중적으로 많은 공부를 할 수 있는 곳이 필요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의지가 약한 편인 제가 처음의 각오를 끝까지 유지하기 위해서 생활적인 부분도 잡아주는 곳이어야 했습니다. 이 두 가지 조건에 맞는 곳을 찾았고 바로 강남대성기숙학원이었습니다.

     

    흔들리는 순간마다 할 수 있다는 강한 확신을 준 강남대성기숙학원

    2014년은 저에게 힘든 한 해였습니다. 남들보다 뒤쳐졌다는 불안감과 실패에 대한 걱정 때문에 정신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저희 학원에는 믿고 저의 마음을 털어놓을 수 있는 생활지도 선생님이 계셨습니다. 흔들리는 순간마다 많은 대화를 나눴고 내가 잘 할 수 있는 거라는 확신을 마음속에 가지게 되었습니다. 이런 확신이 저를 좋은 성적으로 이끌었던 가장 큰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학습적인 측면에서도 모든 과목의 선생님들께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최고의 실력을 가진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하면서 제 공부방식의 문제점을 절실히 깨달으며 기초부터 차근차근 쌓아 나갔습니다. 그 결과 처음 모의고사에서 받은 총점이 340점대 였지만 수능에서는 390점대를 이루어 내었습니다. 제가 홀로 먼 곳 까지 올라와 공부하는 것에 걱정이 많으셨던 저희 부모님도 최상의 조건 속에서 수험생활을 하는 저의 모습을 보시면서 학원에 대한 굳은 믿음을 가지게 되셨습니다. 저의 걱정도, 부모님의 걱정도 강남대성기숙학원의 최적의 환경을 통해 모두 해소될 수 있었습니다.

     

    성실함을 자신의 큰 장점으로 내세워라!

    처음 기숙학원에 들어왔을 때, 1년간의 기간이 까마득하게만 느껴졌습니다. 많은 것을 포기하고 들어왔기 때문에 성적이 잘 나오지 않는다면 나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에 대해서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하지만 지금 1년을 돌아본다면 성실함이 결국엔 가장 큰 무기였던 것 같습니다. 지금 당장의 성적에 연연하지 않고 긴 호흡으로 한 계단씩 밟아나갔고 그 결과 모의고사에서는 두드러지는 학생이 아니었지만 수능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성실함을 자신의 가장 큰 장점으로 내세울 수 있는 1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