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중앙대학교 의학부 / 아주대 의학부

  • 자연15반 김지환조회 3138 2018.02.19
  • 우수한 강사진, 철저한 학생 관리

    안녕하세요. 2018학년도 중앙대학교 의학부에 진학하게 된 김지환입니다.
    현역 시절 저는 수시 6, 정시 3개 이른바 9광탈을 경험하고 어쩔 수 없이 재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수시에만 집중했었기에 수능 공부가 남들보다 많이 뒤처졌고 그만큼 1년간 더욱 열심히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학원들을 알아본 결과 우수한 성적의 학생들이 많이 모이며 우수한 강사진을 두고 있고 학생 관리도 철저한 강남대성기숙학원에서 제 꿈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습니다.

     

    체력이 국력이다!

    ‘학원 밥이 입에 안 맞으면 어떡하지?’ 하면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자신 있게 드릴 수 있는 말은 제 주변에 학원 식단 때문에 나간 친구는 없었다는 것입니다. 매일 아침은 속에 부담을 주지 않을 정도의 가벼운 식단으로 구성됩니다. 또한 다양한 죽도 준비되어 있어서 언제든지 골라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평일 점심은 항상 두 가지 메뉴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취향에 따라, 혹은 그날의 입맛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공부밖에 허락되지 않은 학원에서 먹는 즐거움은 공부의 원동력이 되어줍니다. 또한 저녁을 먹은 뒤 밤늦게까지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간식도 매일 준비됩니다. 야간 자율학습 도중 머리도 식히고 부족한 당을 보충해주는데 정말 탁월합니다. 이렇게 학원에서 학생들의 건강을 하나부터 열까지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아무런 걱정 없이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었던 점이 참 좋았습니다.

     

    부모님 같았던 담임 선생님들

    각 반마다 고등학교와 비슷하게 학과담임 선생님이 계십니다. 학생들의 고민 상담도 해주시고 공부법에 대한 조언들도 많이 해주시는데 당연히 다른 반 수업도 들어가시다 보니 늘 옆에 있어 주시진 못합니다. 하지만 생활담임 선생님, 지도 팀장님, 자습 관리 선생님 등 수많은 선생님들이 무전기로 연락을 하시며 학생들을 철저하게 관리해주십니다. 관리뿐만 아니라 힘들 때 언제든지 찾아가면 부모님처럼 반겨주시면서 고민도 들어주시고 때로는 따끔하게 혼도 내시면서 학생들이 올바른 길로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셨습니다. 이렇게 선생님들이 부모님의 역할을 대신해서 학생들을 보듬어 주신 덕분에 부모님과 떨어져서 지내도 힘들지 않게 재수를 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강남대성! 최고의 선택을 믿어라!

    재수는 남들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기에 출발과 선택에 있어서 위험이 적어야 합니다. 위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신이 맞는 학원을 찾아보는 노력이 중요한데요 고민 끝에 강남대성기숙학원을 선택하셨다면 제발 학원을 믿고 따르시기 바랍니다. 그게 수업이던 규칙이던 말이죠. 강남대성은 실력 있고 경력 있는 우수한 강사진을 자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원 수업이 마음에 안 든다며 정규 수업은 흘려듣고 혼자 공부해야 할 자습시간에 유명 인강 강사의 커리큘럼에 따라 인강을 듣고 있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이런 학생들의 경우 가장 최선의 선택을 하고선 선택에 확신이 없는 경우라고 생각하는데 정말 제 경험만 말씀드리겠습니다. 학원 선생님들의 수업 열심히 듣고 자습시간 활용해서 예습 복습만 빠지지 않고 한다면 충분합니다.

    또한 학원에서 금지하는 것은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학원은 학생들이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그 누구보다 노력하고 도와줄 준비가 되어있습니다. 그렇기에 학원에서 학생들에게 금지하는 게 있다면 분명 학업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괜히 본인이 조금 편하게 공부하려고 합리화해가면서 규칙에 어긋나는 행동하지 마시고 학원에서 시키는 대로 잘 따라 주시면 최고의 성적은 여러분의 것이라고 자신합니다.

     

    수능은 ‘끝’이 아닌 ‘시작’

    거의 모든 수험생들이 수능이라는 결승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물론 수능을 잘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입시는 수능을 본 그날부터 시작입니다. 비슷한 점수를 받고도 전혀 다른 수준의 대학을 다니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영어 절대평가가 시행되며 각 대학별로 서로 다른 반영비율을 학생들에게 제시합니다. 이 때문에 학생 개인이 각 대학별 환산점수를 계산하여 본인 성적에 맞는 학교를 가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닐 것입니다. 하지만 강남대성기숙학원은 매년 입시마다 상위권 학생들의 정보를 갖고 있기 때문에 수능 이후에도 학원에 자주 찾아가면서 정시 진학지도를 받으신다면 본인의 성적에서 최상의 대학을 합격하게 될 것입니다.

     

    2019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모든 수험생에게

    수능은 정말 긴 마라톤입니다. 절대 눈앞의 결과에 흔들리지 마시고 끝까지 달려가시기 바랍니다. 
    학원이 여러분의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 줄 것입니다. 
    여러분 강남대성기숙학원에서 ‘대성’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