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학년도 서울대학교 인문계열 / 연세대학교 언론홍보영상학부

  • 인문3반 진형준조회 1405 2018.02.19
  • 강남대성과의 24시간!

    안녕하세요. 서울대학교 인문계열 18학번에 입학하게 된 진형준입니다. 
    현역 고3으로 치른 수능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점수를 받았고 뒤도 돌아보지 않고 바로 강남대성기숙학원(이하 강대기숙) 조기선발반으로 향했습니다. 강대기숙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강남대성’이라는 이름과 ‘기숙’이라는 특성 때문이었습니다. 이왕 1년 하는 김에 가장 좋다고 알려진 학원에서 공부하고 싶었고 지방에 살았기 때문에 숙식을 해결할 수 있는 학원이 필요했습니다.

     

    집중력을 키우기에 가장 좋은 공부환경

    제가 생각하는 강대기숙의 가장 큰 장점은 세상과의 단절성이라고 생각합니다. 1년 동안 3년의 공부를 몰아서 해야 하는 재수생의 특성상 공부하는 순간순간에 높은 집중력이 요구됩니다. 공부하는데 있어서 방해되는 모든 요소를 제거함으로써 강대기숙은 저에게 1년 동안 가장 좋은 공부환경을 만들어 줬던 것 같습니다.

     

    2019학년도 수능을 준비하는 수험생에게

    저는 수험생활에 있어서 스트레스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년 동안 공부할 때와 노는 때를 정확히 구분했고 그 두 분야가 서로를 침범하지 않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1월부터 11월까지 학원에 있는 날은 후회 없이 공부했고 휴가 때는 항상 나가서 그 누구보다 열심히 놀았습니다. 1년은 되게 긴 시간입니다. 놀고 쉬는 것 없이 공부하면서 받는 모든 스트레스를 수험생활 내내 가지고 가는 것은 정말 좋지 않습니다. 휴가 또한 학원에서 계획한 수험생활의 일부라고 생각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년이라는 기간 동안 같은 범위를 계속해서 반복해야 하는 수능의 특성상 절박함은 수험생활 성공의 필수 요소입니다. 절박함은 타인이 강요한다고 해서 생기지 않습니다. 자신이 공부를 해야만 하는 자신만의 이유를 찾는 행위에 시간을 쓰는 것을 아깝다고 생각하지 마시고 가끔은 책을 놓고 왜 꼭 수험생활을 성공하고 싶은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험 생활 초기에 하는 이런 고민들이 후반부에 들어가서 심적으로 흔들릴 때 좋은 버팀목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