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서울대학교 국어교육 / 중앙대학교 경영

  • 인문5반 고예은조회 508 2017.02.20
  • 강남대성기숙학원의 체계적인 관리와 우수한 강사진

    저는 작년 수능을 볼 때 너무 긴장해서 바라던 성적을 받지 못했습니다.
    이 성적으론 가고 싶은 데를 가지 못하겠다 싶어 가나다군 모두 지르고 떨어지고 재수를 결정했습니다.
    재수가 결정되고 자기관리가 부족한 제게는 체계적인 관리와 강사의 질이 제일 중요하다는 부모님의 의견으로 기숙학원에서 재수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 카페 등을 통해 기숙학원의 정보를 수집하고 그 중 가장 평이 좋은 곳을 두 곳 정하고 부모님과 방문하여 상담했습니다. 
    강대기숙을 결정한 부가적인 이유는 깨끗한 시설, 침실 수용인원이 적은 것, 양호실에 간호사 쌤이 있어 아플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점이었습니다.

     

    힘들 때 큰 위로가 되었던 생활담임 선생님과 응원메시지

    처음 강남대성기숙학원에 왔을 땐 많이 낯설었습니다. 일찍 일어나는 것과 하루 종일 공부하는 것도 그렇지만 가족이 많이 그립고 외로웠습니다. 그때 큰 도움이 된 것이 생활담임 선생님과 집에서 오는 편지였습니다.
    생활 담임 선생님은 생활적인 면에서 불편한 점을 말씀 드리면 최대한 해결해주시려 노력해 주셨고 항상 웃는 얼굴로 인사해 주셔서 큰 위로가 됐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간식시간에 나눠 주는 집에서 온 편지를 통해 가족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고 힘을 내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부족한 공부는 밤에 더 자습을 신청하거나 따로 필요한 과목을 신청해 수업을 들을 수 있었던 것이 좋은 점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능 한 두달 전, 평가원 기출과 오답노트 집중 공략!

    저는 수능 한두 달 전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 쯤 되면 학생들 모두 불안한 마음에 유명 실전모의 같은 어려운 문제들을 구해 열심히 풀기 시작합니다. 저는 너무 어려운 문제를 굳이 수능 바로 전에 풀 필요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저는 재수하면서 실전모사를 전혀 풀지 않았습니다. 너무 어려운 걸 풀다 보면 자신감이 떨어질 수 있고 사설모의와 평가원은 출제경향이 무척 다르기 때문입니다. 저는 한 달 전에 EBS연계를 다시 한 번 봤고, 나머지는 무조건 평가원 기출과 선생님들이 나눠주시는 것만 풀었습니다. 선생님들께서 수능 한 달을 남겨놓고 알려주신 문제풀이 팁이 수능을 칠 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기출과 오답노트를 계속 돌려 봤던 게 수능 때 좋은 성적을 받은 요인인 것 같습니다.

     

    강남대성기숙학원의 수업과 자습시간에 충실하자

    저는 룸메이트 2명과 반 친구 1명하고만 친하게 지냈는데 처음엔 좀 외로웠지만 참 잘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시간이 갈수록 스트레스 때문에 남자든 여자든 날이 갈수록 예민해지고, 그러다 보면 크고 작은 다툼이 많아집니다. 
    인간관계 때문에 정신적 스트레스가 심해져 수업과 공부에 지장을 받거나 드물게는 퇴소까지도 하게 되므로 정말 친목은 최소한으로 하는 걸 조언합니다. 
     6평을 보고 나서는 정말 시간이 휙휙 지나갑니다. 많은 학생들이 불안을 느끼고 자습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해 일부 학생들은 집에 가서 공부를 하다 오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결국 다 하는 말은 ‘기숙에서 가장 많이 공부한다’고 하더군요. 자습시간이 부족해 보여도 절대 부족하지 않습니다. 밖과는 달리 유혹에 휩싸이지 않고 집중해서 공부할 수 있으므로 공부량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강사쌤들 수업을 듣다 보면 자신과 맞지 않다고 느낄 때가 있는데 그래도 다 들었으면 합니다. 
    이해가 잘 안가서 수업을 따라가기 힘들어도 듣는 것이 좋습니다. 계속 반복적으로 듣다보면 저절로 이해되고 암기가 되고 문제 풀 때 도움이 되었습니다.